news+

『KOMIPO 일자리창출 지원 펀드 200억원 조성』업무협약 체결

2018. 5. 30. 16:15

- 한국중부발전IBK기업은행 공동협력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박차

- 창업ㆍ벤처기업 등 좋은 일자리 창출기업에 금융 지원 확대

529() 한국중부발전과 IBK기업은행이 좋은 일자리 창출기업에 사업화자금 지원을 위한 ‘KOMIPO 일자리창출 펀드 200억원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세 번째부터 한국중부발전 조성준 동반성장실장, IBK기업은행 정낙은 충청지역본부장)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기업에 사업화자금 지원을 위한KOMIPO 일자리창출 지원 펀드 200억원 조성업무협약529() IBK기업은행 충청지역본부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협력기업 사업화 지원에 한층 더하여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중부발전은 에너지 기업 최초로 지난해KOMIPO 청년창업 콘테스트를 통해 10개의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한데 이어, 올해에는 청년, 중장년, 노인()세대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좋은 일자리 창출기업에는 저리의 사업화 자금지원 및 무료경영컨설팅, 법률 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협약이후 일자리 창출기업에 신규로 채용된 취업자에게는 취업 성공 축하금” 1인당 30만원을 지급한다. 최대 10,000명의 취업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발전의 좋은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협력기업들은 상생협력 중소기업으로 등록되어 스마트팩토리 구축, 생산환경개선, 특허·인증취득, 해외동반진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중소기업에 맞춤형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육성하고, 청년 실업이 해소 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정부의 동반성장평가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은 동반성장 대표기업이다.


2018.05.30

Posted by 중부발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