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한국중부발전과 함께한 제20회 보령머드축제 후기!

2017. 8. 4. 17:10



 

안녕하세요! 한국중부발전의 귀염둥이 에코미입니다!

날이 너무 좋아서, 날이 너무 더워서… 여름휴가를 핑계로 지난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0일동안 한국중부발전이 함께한 제 20회 보령머드축제 현장을 다녀왔답니다!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분들도 만나고 즐거운 축제도 즐기고 왔는데요. 제가 다녀온 보령머드축제 같이 한번 만나 보실까요?



“브라질에 리우카니발

스페인에 토마토축제가 있다면

한국에는 「보령머드축제」”



| 충청남도 서남부에 위치한 보령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대천해수욕장. 인근 갯벌에서 양질의 머드 원료를 발견한 보령시는 머드화장품 홍보를 위해 1998년 1회를 시작으로 보령머드축제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보령머드축제는 매 년 관광객 수와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놀라울 정도로 성장하면서 ‘보령’하면 ‘머드’! ‘머드’하면 ‘보령’이 떠오르는 대표적인 보령의 대표 행사인데요.


      



국내 축제 중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여하는 축제로 2008~10년,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2011~14년까지 “대한민국 명예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한국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답니다.


수도권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제 20회 보령머드축제의 방문객은 무려 568만 8천명으로 작년보다 방문객이 42.4%나 많이 왔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지 않나요? 게다가 보령머드축제는 보령의 최대 기업인 한국중부발전이 함께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 축제는 방문객 여러분들에게 더욱 즐거운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한국중부발전이 다양한 즐길 거리와 편의시설을 마련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중심 기업, 한국중부발전이 함께하는 축제이니 만큼 관람객분들이 인증샷도 찍고, 친구들과 메신저를 하다 보면 스마트폰하기 마련이다보니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를 대비!!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두 충전 가능한 휴대폰 급속 충전을 해드렸답니다. ^^


 


뿐만 아니라 568만 8천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인원이 즐기는 축제이기 때문에 자칫 아이를 잃어버리거나 하는 위험이 있어 자녀분에게 어린이 미아방지 팔찌도 나누어 드렸어요. 한국중부발전이 나눠드린 미아방지 팔찌는 물에 젖거나 해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서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정말 안심하시는 것 같았답니다. ^^ 


“보령머드축제에 온

멋쟁이들을 위해 준비한

즐길거리&놀거리!”


     

| 에코미 판박이 스티커로 기분 Up!


즐길 줄 아는 멋쟁이들이 많이 찾아주신 보령머드축제인 만큼! 한국중부발전이 판박이 스티커를 준비했는데요. 판박이 스티커에는 한국중부발전의 대표 귀요미! 바로 저! 에코미의 얼굴이 새겨져 있다는 소문을 어디서 듣고 오셨는지 많은 분들이 줄까지 서서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셨답니다~! ^^ 저도 덕분에 즐겁도 행복한 머드축제를 즐길 수 있었어요!


     


| 푸짐한 경품으로 가득한 룰렛게임!



이것이 무엇이냐~? 보령머드축제 한국중부발전 부스의 하이라이트!

룰렛 다트 게임입니다! 한시간에 한번씩 진행되었던 룰렛 이벤트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선물을 나누어 드리는 최고 인기 게임이었답니다. ^^


 



룰렛판에는 전세계에 위치한 한국중부발전 발전소가 표기되어 있었는데요. 참여하신 분들도 굉장히 놀라는 눈치였어요. 사실 다들 게임을 통해 눈치를 채셨기에 다행이지 모르셨다면 ‘중부발전이 이 정도입니다!’ 하고 자랑할 뻔 했다니까요~! 역시 센스있는 분들은 다르구나~ 했답니다. ^^



“축제도 즐기고

안전교육도 받고!

1석 2조로 즐기는

 보령머드축제!”   

   


| 이색적인 「VR 지진체험」



이벤트부스 바로 옆 체험부스에서는 제4차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대국민 VR 지진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특수안경을 쓰고 체험하는 VR지진체험은 마치 현실처럼 지진상황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었답니다. 체험이 끝난 뒤에는 지진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체험을 마친 뒤라 그런지 설명을 해드리는 동안 체험객분들의 두 눈이 반짝반짝 빛나는 걸 볼 수 있었답니다. ^^

 



한국중부발전 부스 바로 앞에는 축제를 즐기느라 미처 몰랐던 머드와 모래를 씻어내는 곳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마치 목욕재개를 하듯 깨끗이 씻은 후 상쾌한 표정으로 한국중부발전 부스를 찾아주셔서 저도 기분이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 (꿀 위치 쵝오!) 


한국중부발전은 보령머드축제 뿐만 다양한 기회를 통해서 VR지진체험과 같은 4차 산업기술을 통해 다양한 재난안전교육과 캠페인을 전개하고 국민 스스로 안전을 실천하여 생활 속에 안전 문화가 뿌리내리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중부발전의 대표 귀요미 에코미와 함께한 제 20회 보령머드축제 잘 보셨나요?

마지막으로 보령머드축제를 생생히 담은 현장스케치 영상도 전해드립니다.










 



Posted by 중부발전

댓글